주 메뉴


본문 내용

현재 본문 위치 : 홈>커뮤니티>공지사항

공지사항

(교수) 온라인 수업 절차 및 촬영방법 안내(촬영 가능 강의실 목록 포함)
작성자 : 관리자 | 작성일 : 2020.03.03 오후 7:03:38 | 대상 : 공통 | 조회수 : 5181 | HelloLMS Push : 미사용

교육개발센터에서는 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하여 강의포털시스템의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한

 

수업 진행 및 온라인 수업 촬영 방법에 대한 매뉴얼과 동영상 안내물을 게시하오니

 

수업에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.

  

○ 게시장소

  - 전자문서시스템의 공통게시판

  - 포털시스템 교원 공지사항

  - 강의포털시스템 공지사항 등

 

○ 촬영방법 동영상 콘텐츠

  - 강의포털시스템 비정규과목("온라인 보강 자가 촬영 방법(EverLec)")

    (강의포털시스템 로그인 --> 우측 Quick Menu의 비정규과목 클릭

     --> 해당 강좌 클릭 --> 수강신청 클릭 후 영상시청 가능)

  - 또는 동영상 보기(클릭)

 

 

<주요내용> 

 

○ 온라인 수업 촬영시간
  - 75분 수업은 40분 이상, 50분 수업은 30분 이상 촬영
  - 참고영상(유튜브 등)은 촬영시간의 20% 이내로 활용

 

○ 촬영장소
  1. 교육개발센터 스튜디오
  2. 단과대학별 첨단강의실
  3. 교원 연구실 및 기타(자가 등)

  * 일반강의실에서 촬영 가능한 LectureDeck 프로그램은

    현재 설치 중이며, 업데이트 되는 강의실 목록을 참고하여

   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○ 촬영한 온라인 수업 동영상의 사용기간 및 보관방법
  1. 사용기간 : 당해 학기만 사용 가능(재활용 불가)
  2. 보관방법 : 필요 시 원본은 개별적으로 보관

 

○ 문의처 : 교육개발센터(교내 4364, 1123)

 

 

 

※ 매뉴얼 업데이트 시 수정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.

 

붙임  1. 촬영 가능 강의실 목록(작업완료) 1부.

      2. 온라인 수업 절차 및 촬영방법 안내 1부.

      3. PC 동영상 파일 업로드 방법 1부.

      4. 강의포털시스템에 강의동영상 연결하는 방법 안내 1부.

 

 

교무처장

목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