교육개발센터에서는 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하여 강의포털시스템의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한
수업 진행 및 온라인 수업 촬영 방법에 대한 매뉴얼과 동영상 안내물을 게시하오니
수업에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.
○ 게시장소
- 전자문서시스템의 공통게시판
- 포털시스템 교원 공지사항
- 강의포털시스템 공지사항 등
○ 촬영방법 동영상 콘텐츠
- 강의포털시스템 비정규과목("온라인 보강 자가 촬영 방법(EverLec)")
(강의포털시스템 로그인 --> 우측 Quick Menu의 비정규과목 클릭
--> 해당 강좌 클릭 --> 수강신청 클릭 후 영상시청 가능)
- 또는 동영상 보기(클릭)
<주요내용>
○ 온라인 수업 촬영시간 - 75분 수업은 40분 이상, 50분 수업은 30분 이상 촬영 - 참고영상(유튜브 등)은 촬영시간의 20% 이내로 활용 ○ 촬영장소 1. 교육개발센터 스튜디오 2. 단과대학별 첨단강의실 3. 교원 연구실 및 기타(자가 등) * 일반강의실에서 촬영 가능한 LectureDeck 프로그램은 현재 설치 중이며, 업데이트 되는 강의실 목록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○ 촬영한 온라인 수업 동영상의 사용기간 및 보관방법 1. 사용기간 : 당해 학기만 사용 가능(재활용 불가) 2. 보관방법 : 필요 시 원본은 개별적으로 보관 ○ 문의처 : 교육개발센터(교내 4364, 1123) |
※ 매뉴얼 업데이트 시 수정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.
붙임 1. 촬영 가능 강의실 목록(작업완료) 1부.
2. 온라인 수업 절차 및 촬영방법 안내 1부.
3. PC 동영상 파일 업로드 방법 1부.
4. 강의포털시스템에 강의동영상 연결하는 방법 안내 1부.
교무처장